아사이베리 수퍼푸드라는데...

지인이 하는 N샵 상류사회에서 얻어먹고 있는 아사이베리가 슈퍼푸드가 맞는지 함 찾아 봤습니다.



정말 수퍼푸드 맞는지? 아사이베리가 좋은지 알아나 보고 먹어야 될거 같아 오늘도 검색엔진을 돌려봅니다.

아사이베리 수퍼푸드해서 네이버 검색 결과가 나오네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이게 아사이베리 사진이라네요.. 이렇게 생긴 거구나!  가루만 봐서... ㅋㅋ.

( 네이버샵 상류사회 판매자 지인협찬 ㅋㅋ ^^ http://shop.naver.com/choa)

아사이베리 

열대우림 야자열매

아사이베리(Acai Berry, Euterpe Oleracea)는 브라질 북부 아마존 열대 우림지역 인근에 자라는 야자수 열매이다. 이 야자수는 전 세계에서 서식하는 약 2,500종의 야자수 중에서 특별한 야자수로 분류된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원주민들이 '생명의 나무 열매'라고 부를 정도로 유명하다. 둥글둥글한 모양의 아사이베리는 맛있는 과즙과 구슬 같은 씨가 있다. 맛은 딸기와 초콜릿을 합한 맛으로 달면서 맛이 독특하다. 또한 보라색이 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보기에도 좋다. 일년 내내 열매를 맺지만 7∼12월에는 더 많은 열매를 맺는다.

효용성

아마존 강 유역은 전 세계 고등식물 30만여 종 중 10만여 종이 서식하는 '지구의 식물원'이라고 부르며, 4,600여 종에 달하는 약초가 번식하여 '지구의 약국'이라고도 부른다.

지난 여러 세기 동안 아마존 지역 원주민들은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아사이베리를 민간요법으로 사용하였다. 니콜라스 페리컨 박사는 미국 「오프라윈프리 특집 쇼」에서 “아사이베리는 완벽한 영양을 갖춘 전 세계 슈퍼푸드 가운데 가장 영양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이다”라고 역설하였다. 아사이베리는 '젊음의 샘'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우유와 비교했을 때 지질이 3배, 탄수화물이 7배, 철이 118배, 비타민 B1이 9배, 비타민 C가 8배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아사이베리는 수백 년 동안 브라질 원주민들이 겪는 홍수 범람 후 기아에서 구출해 주는 에너지원 식품으로 칭송을 받아왔다. 또한 아사이베리에는 풍부한 항산화제와 필수 영양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즉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파이토스테롤, 알파토코페롤, 미량무기질, 섬유질, 단백질, 글루코사민, 셀라드린, 퀴닌산, 세로토닌, 노르에피네프린 등이 들어 있다.
아사이베리 속의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A · C · E · K, 무기질, 아미노산, 필수지방산은 젊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고,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상당히 늦춰준다. 또한 아사이베리는 피부 건강과 단백질 수치를 높여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C · E, 칼슘과 칼륨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월경통을 완화하고 갱년기 장애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또한 60% 함량의 올레인산(오메가-9)은 단일 불포화 필수지방산으로 몸에 해로운 저밀도(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몸에 이로운 고밀도(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유지해 준다. 12% 함량의 리놀렌산(오메가-6)은 역시 불포화 필수지방산으로, LDL 수치는 낮추고 HDL 수치는 유지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미국에서 발간되는 『기능식품 뉴트라슈티컬(Neutraceutical)』 최신호는 “아사이베리는 항산화 물질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적포도주에 비해 33배나 많은 함유되어 있는 것은 물론 항산화 활성이 블루베리에 비해 7.7배 이상까지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전했다.
아사이베리에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항염증에 탁월한 성분으로 아스피린보다 10배나 강한 소염 작용을 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또한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심장 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주며,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향상, 망막염 회복에 도움이 된다.

사람의 몸속에는 각종 지방질을 산화시켜 세포의 노화와 손상을 초래하는 활성산소가 있다. 활성산소는 신체가 에너지를 사용할 때 부산물로 내놓는 유독 물질로, 온몸에 돌며 마치 쇠를 녹슬게 하는 것처럼 우리 몸을 녹슬게 한다. 그런데 탄닌, 안토시아닌, 카테킨, 에피카테킨, 케르세틴 등의 폴리페놀 물질이 산화방지제 역할을 한다. 폴리페놀 성분은 무엇보다 심장 혈관에 좋은 작용을 하며 동맥경화의 원인인 콜레스테롤의 산화도를 억제해 심장 질환 발병의 위험을 낮춰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폴리페놀은 바이러스에도 효과적이어서 감기 바이러스 등에 강한 신체를 만들어 준다. 아사이베리의 폴리페놀 성분은 껍질이나 씨에 주로 들어 있다.
아울러 아사이베리에 함유된 섬유질은 소화기 기능에 도움을 주고, 당뇨 환자에도 좋다. 또한 아사이베리에는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루코사민과 셀라드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과학자들은 아사이베리의 영양 보존을 위해서 냉동건조법이 필수적이라고 말한다. 냉동건조한 아사이베리 가루는 열매 자체에서 수분만을 제거한 것으로 아사이베리 열매보다 냉동건조한 상태가 약 7배 더 많은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아사이베리는 여러 세기 동안 브라질 원주민 전사들이 천연 최음제이자 강장제로 먹었다. 이에 아사이베리는 성적 능력을 획기적으로 높인다고 해서 '아마존의 비아그라'라고도 불린다.
이와 같은 아사이베리 효능을 연구하고 있는 미국의 저명한 교수들은 많은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는데, 재미교포인 이준남 박사 등 자연주의 의사들은 특히 브라질산 아사이베리는 지구상의 그 어느 과일보다도 영양가가 더 높다고 강조한다.
(출처 네이버 지식 백과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777169&mobile&categoryId=2700)



우와. 아사이베리가 수퍼푸드라 불릴만 하네요.. 아마존의 비아그라... 음... 

그냥 얻어 먹는거라. 별거 아니라 생각했는데, 좋은 거 맞네요 거기다 냉동건조의 분말형태는 7배 더 많은 영양성분이라니...

음... 얻어먹는거라 잘 안 먹었는데 이제는 좀더 자주 먹고, 자주 얻어 먹어야겠네요.

갑자기 땡기네요.. 근데 얼마 남지 않아.... 또 얻어 먹어야 하는데, 안 주면 싸게라도 사먹어야지요... 

 지인이 하는 아사이베리 인터넷 쇼핑몰 상류사회(http://shop.naver.com/choa)가  공식판매보다 더 싸답니다.  

함 방문해서 아마존의 비아그라, 블루베리보다 7.7배 높은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아사이베리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주면 저도 거기서 사먹어야 할듯!! ㅜ_ㅜ 

좋은거라하니 땡길때 먹어줘야한다고 지금 요쿠르트에 타 먹으러 갑니다. 우유에 타먹으면.. 으... 맛 없습니다.

이상 잔머리였습니다. 우씨.. 얻어먹기 힘들다..  

바로가기 샵N  상류사회 http://shop.naver.com/choa




Posted by 잔머리

블로그 이미지
잔머리를 굴려... 큰머리로.. 작은게 모여 큰것을 이루듯.. 우리의 작은 지식이 모여 큰 지식이 되기르_)*(_
잔머리

태그목록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