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니 건강식품 많이 찾으시죠? 인삼, 홍삼제품 많이들 드시는데,, 오늘은 홍삼이 뭔지 홍삼을 왜 먹는지 홍삼의 효능 등을 알아 볼까 합니다.


홍삼??? 먼저 인삼부터,,,


인삼(人蔘):

재배한 인삼을 경작지에서 수확한 후 특별히 가공하지 않은 상태의 인삼을 수삼이라고 하며, 건조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삼이라고도 합니다. 

밭에서 수확한 생삼의 경우 70~80%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유통과정 중 부패할 위험이 있어 장기 저장이 어렵습니다.


홍삼(紅蔘):

홍삼은 표피를 벗기지 않은 수삼을 물로 씻어서 수증기로 찐후, 수분 함량을 14%이하가 되도록 건조 과정을 거칩니다.

인삼을 증숙하는 과정에서 갈색화 반응이 촉진되어 옅은 붉은 빛이 도는 황갈색을 띠고, 인삼의 전분을 호화 시켜 사포닌 수 증가 및 인체에 유익한 생리 활성 성분이 생성됩니다.

홍삼은 진공포장시 상온에서 10년 이상 보관이 가능합니다.



인삼과 홍삼의 차이는? 

인삼, 정확히 말하면 수삼을 수증기로 찐후 건조한 것이 홍삼입니다. 즉 수삼과 홍삼은 가공법에 따른 구분입니다.

홍삼은 가공 과정에서 수삼에는 없는 사포닌과 유효 성분들이생성됩니다.

홍삼은 가공을 통해 놀라운 효능을 얻게 됩니다. 사포닌의 구조와 함량이 이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바뀌는데, 수삼, 백삼에 없던 성분들이 의미 있는 농도로 생성됩니다.

이외에도 인체에 유효한 아미노산의 증가와 저장성 증가등 화학적 변화를 동반합니다.

국내산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약 32종류로 분류되어 10~15종이 들어 있는 미국이나 중국삼에 비해 월등하게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Q. 왜? 우리는 홍삼을 먹는가? 

  

A. 사람의 체내조절계는 신경계,내분비계,면역계등 3가지로 나뉘어 지는데 이들은 각각 상호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생체내의 기능을 정상으로 유지하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와 같이 우리 몸의 체내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작용을 항산성(恒常性)즉 "Homeostasis"라고 부른다. 이들 조절계의 기능이 어느 하나라도 이상이 있게 되면 기능장애나 질병이 발생하게 되고 심화되면 죽음에 이르게 된다. 최근 전세계 많은 학자들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홍삼의 진세노사이드성분이 이와 같은 비정상적인 장애에 대항해서 체내 내부환경을 조절하여 우리 몸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정상화 작용을 하는 효능을 발휘한다고 한다. 이러한 홍삼의 항상성 유지작용은 홍삼의 여러 가지 진세노사이드성분들이 서로 상승(上乘) 또는 상가적(上加的)으로 작용하여 질병에 직접적으로 작용하기도 하고 간접적으로 신체기능에 관여하여 신체의 항상성을 유지하도록 한다. 우리가 궁극적으로 홍삼을 먹는 이유는 11년 6월 KBS "생로병사"에서 얘기 했듯이 사포닌이 아닌 현재까지 지구상에서 밝혀진 홍삼에 속에 들어있는 신비스러운 37종류의 진세노시아드물질의 과학적 효능 때문에 먹는 것입니다.  

  

Q. 명현 반응이란? 

  

A. 명현 반응이란 신경이 살아나 감각 기능이 회복되면 예전에는 없었던 반응들이 나타나는 것이다.

갑자기 민감해진 몸이 걱정되기도 하지만 이는 결코 병이 아닌 지극히 정상적인 생리 반응으로서, 인체의 해독 기능이 작동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하겠다. 즉 건강 보조식품을 사용하게 됨에 따라 체내에서의 조절작용이 일어나 서서히 노폐물의 배설이 진행되다가 어느 순간 마지막 남아 있던 노폐물이 한꺼번에 배설되거나 혹은 병근이 뿌리 뽑히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다. 즉 자연치유력의 발현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모든 사람들에게서 명현반응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개인의 체질,병의 상태,병을 앓는 기간,약물의 사용 정도 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며 명현반응의 증세 역시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다. 

건강보조식품을 사용하고 겪게 되는 반응은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섭취 후 수일에서 수십 일 후에 일어날 수 있으며, 대체로 3~5일만 자나면 없어지지만 심한 경우 3~6주 혹은 2~3개월까지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 명현반응은 체질이 개선되고 있다는 증거이므로 일시적으로 증상이 나빠지더라도 염려할 필요는 없다. 명현반응의 증세나 기간 등이 사람에 따라 다른 것은 개인에 따라 노폐물의 배설속도 및 증세, 체내 면역력 등이 다르기 때문이다.

너무 증세가 심한 경우에는 섭취량을 약간 조절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섭취량을 감소시키되 중단하지는 않도록 한다. 체내에서 적응이 되고 있는 과정이 중단될 염려가 있기 때문이다.

명현반응은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이나 독소물질의 배출과정이므로 배출 속도를 높여주는 것이 필요하다. 충분한 물과 섬유질을 섭취하여 소변이나 대변의 양을 늘려 주어서 소변이나 대변을 통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Q. 홍삼의 진세노사이드는 우리 몸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A.  진세노사이드가 혼탁한 혈액을 항상 맑고 깨끗한 혈액으로 바꾸어 줍니다. 때문에 특히, 순환기 질환인 성인병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활력과 스테미너를 증가시키며, 정상적인 호르몬을 몸속에서만들어 남녀의 성적 균형을 만들어 줍니다. 

  

Q. 진세노사이드의 효과적 기능 

  

A. 아답타겐이란 적응소는 정상화 작용이 있어야 합니다. 즉 우리 몸이 비정상적일 때 생체 조절계에 작용하는 생체기능이 정상이 되도록 조절하여야 합니다. 적응소는 전형 독성이 없어야 하며, 생리기능에 이상이 없어야 합니다. 

    

Q. 수험생에게도 좋다고 하는데 복용시켜도 괜찮은가요? 

  

A. 수험생처럼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지쳐있는 학생들에게는 우선 기와 혈을 보충시켜 주고, 체력이 지치지 않도록 지구력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는 특별히 권하고 싶습니다. 

  

Q. 변비증상이 심한데 복용해도 됩니까? 

  

A. 변비는 불규칙한 식사나 스트레스로 인하여 대장의 연동운동이 부족하여 오는 증상으로 대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악성 변비라 할지라도 장기 복용시 아주 좋습니다. 

  

Q. 두통이나 현기증이 있는데 복용해도 괜찮은지요? 

  

A. 사람의 뇌세포는 약 140억개 정도 있으며, 30-40대 이후에는 하루에 약 15만개 정도가 노쇄 해서 파괴됩니다. 뇌는 타기관에 비하여 3배의 산소와 10배의 영양소를 필요로 합니다.스트레스나 과로로 영양소의 공급 저하로 뇌신경 세포 기능이 저하되어 올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Rg1 성분은 뇌세포 성장 촉진 효과가 있기 때문에 항상 머리를 맑고 깨끗하게 해 줍니다. 

  

Q. 육체적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하여 피로하고 지쳐 있을 때 복용해도 되는지요? 

  

A. 피로한 증상에는 1.체질성피로 2.생리적피로 3.심인성피로 4.해부학적피로 5.감염후 피로 6.비만으로 인한 피로 7.신경근육피로 8.내분비성피로 이러한 어떤 원인의 피로이든 신체적,생리적 리듬을 정상화 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피로 회복에 좋은 결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홍삼관련 건강식품 제품 싸게 사고 싶으시죠? 그럼... 


인터넷 최저가에 도전을 계속하는 건강식품 헬씨푸즈를 꼭 방문하세요... ^^;


아는 지인이 하는거라 저도 사먹는데, 지인 왈 싸게 많이 팔았으면 합니다. 라고 하면서


부자되야 장가간다네요. 같은 물건 좀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건강식품사이트 헬씨푸즈!!


인터넷상에서 최저가 건강보조식품 쇼핑몰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최저가 건강식품이 궁금하시면 함 방문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URL : http://healthyfoods.firstmall.kr/

 

Posted by 잔머리

블로그 이미지
잔머리를 굴려... 큰머리로.. 작은게 모여 큰것을 이루듯.. 우리의 작은 지식이 모여 큰 지식이 되기르_)*(_
잔머리

태그목록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