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관련 회사 선별에 대한 글을 써보겠습니다. 

몇일전,  한 분이 제가 다니는 회사에 방문하셨습니다. 

그분이 진행하던 워드프레스 관련으로 문제가 생겨 이전에 계약을 맺은회사랑 연락이 안되고, 수정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고.... 

그래서 다른 업체인 저희와 업무를  진행하고싶다고....  


그래서 생각을 해봤습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구축?)시 뭘 기준으로 업체를 선정해야될까? 


첫째로 그 회사가 정말 워드프레스 및 테마에 대한 이해가 되어 있는 회사인가부터 확인 해봐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워드프레스 설치, 테마설치 쉽습니다. 하지만, 테마를 데모와 같이 구성, 그를 통한 수정, 구성하는데 있어 기존의 홈페이지 제작방식과 많은 부분 차이가 있기때문입니다.  


둘째, 그 회사가 제작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회사들이 워드프레스 테마를 판매하는 곳(예:테마포레스트)의 데모페이지를 자신들이 만든거 처럼 올려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모페이지는 이미지와 영문폰트때문에 정말 가장 이쁜 구성의 데모일뿐입니다. 

한글 폰트 넣고, 이미지 넣으면 그렇게 안나옵니다.

그러니 워드프레스로 만든 홈페이지 포트폴리오를 꼭 확인해 보고 그들의 능력을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셋째: 너무 터무니 없이 비싼 가격을 제시하는 경우가 있는데, 개발이 들어가지 않을경우, 저렴하게 빠르게 제작을 할수 있는 시스템이 워드프레스 입니다. 너무 터무니 없는 가격은 워드프레스 업체가 아닌 중간 대행사입니다.  

이럴경우는 발주처와 워드프레스 제작사간에 커뮤니케이션에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한다리 걸러 주문과 제작이 이뤄지면 가격도 오르고 시간도 더걸리고, 비효율적이고....


일단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의뢰시 기본적으로 고려, 확인해야될 업체의 특성에 대해 생각해 봤습니다.


워드프레스 좋은 툴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사용하지 않으면 그냥 툴이죠...

좋은 툴을 잘 쓸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를 다니면서  지금까지 약 30~40여개 업체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1년동안 테마는 한 300~400개 뜯어 본거 같네요.. 하지만 갈수록 어려워 지는거 같다가도, 기술이 많이 좋아져서 인지.. 쉬운 테마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형 테마가 나오는 그날까지.. 워드프레스 테마 소개를 계속할 계획인 워드프레스 개발자가 아닌 사용자 잔머리였습니다. ^^;


Posted by 잔머리

블로그 이미지
잔머리를 굴려... 큰머리로.. 작은게 모여 큰것을 이루듯.. 우리의 작은 지식이 모여 큰 지식이 되기르_)*(_
잔머리

태그목록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