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폰 화면캡쳐..

매번 까먹습니다...

그래서.. .적어 놓습니다. 블로그에

홈키와 전원키를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찰칵!! 끝~~~~~~~~~

쉽네요...

오늘의 팁입니다.

Posted by 잔머리

워드프레스 반응형 홈페이지 익스플로러 8에서  미디어쿼리가 안먹을때 쓰는 플러그인!! Respond.js 을 소개 하려 합니다.


뭐 이미지도 없고,, 걍 쓰시면 되여.. 어디에 쓰는지만 알면.... 


그러 어디에 쓸까요? 


워드프레스 테마 작업하다 보면 미디어 쿼리를 이용해서 반응형을 조절할 때, IE8에서 미디어 쿼리가 안 먹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 쓰는 겁니다. 

 

원 테마에도 제공하지만 가끔 안 되는 경우 있습니다. 


저도 작업하는데 ie8에서 소스가 안 먹습니다. 


그래서 찾습니다. 돌아라 구글.... .검색해주시오..... ... 반응형 먹겠끔..... 


ie8  반응형 주는 소스 찾았습니다. Respond.js  스크립트를 넣어라... 아~~~~~~~~~~~ 난 퍼블리셔가 아니여서 시간 많이 걸리는데.. 그럼 쉬운방법이 있을꺼야... 라는 생각에 이것을 대체할 플러그인을 찾았습니다. 


역시나 있습니다. Respond.js (사람들이 원하는건 거의 비슷비슷한가 ㅗㅂㅂ니다. )

 

그럴때는..  Respond.js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쓰면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지요? 

 

역시 워드프레스는 플러그인이 짱입니다!!

 

오늘도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하고 있는 잔머리 였습니다. 에고에고 힘들어..

Posted by 잔머리

워드프레스 쓰다보면 가끔 이사도 합니다.


호스팅 서버가 만기가 되기도 하고... 서버를 구하기도 하고, 좀더 큰데로 가기도 하고..


워드프레스의 가져오기, 내보내기로 하면 참 좋은데.. 위젯은 가져오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때 쓰는 플러그인 widget-settings-importexport 입니다.


쓰는데 별 어려움 없으니.. 워드프레스 서버이전시 사용하길 바랍니다.


이 좋은 일요일 급한 건으로 사무실에서 작업하다 대기중인 잔머리 였습니다


날씨는 참 좋습니다.. 에고에고

Posted by 잔머리

이번 워드프레스 3.9 업데이트 되면서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 업데이트에 대한 오류와 에러에 힘겨워 하고 계십니다.


저도 그런 사례를 몇건 보고, 조치해 드렸는데요.... 


그 에러는 기본적으로 워드프레스 3.5 정도의 낮은 버전에서 바로 워드프레스 3.9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생깁니다.


워드프레스 3.9 버전으로 업데이트시 데이터베이스 변경이 있는데.. 그전에 워드프레스 3.8 버전 업데이트에서도 데이터베이스 변경이 있고... 몇번의 순차적인 변경이 아닌 바로 높은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생기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에 대한 대처법은 

1. 이전 데이터로 백업된 것으로 복구.... 후 순차적 업그레이드....<- 가장 좋은 방법일듯.... 

-> 각 호스팅 사에서는 기본적인 백업을 제공할 것입니다. (카페 24, 가비아 는 7일간 데이터와 데이터베이스를 백업보관 합니다. )

2. 현재 데이터와 데이터베이스 백업후 다운그레이드... 후 순차적 업그레이드

-> 혹시 모를 문제 발생을 위해... 백업을 해두는 습관을... 


워드프레스 순차적인 업그레이드를 하면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개인적인 경험입니다. )


하지만.. . 최신 버전이 나왔다고 바로 바로 하시지 마시고.. .좀 보셨다 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테마별로 업데이트 해줄때까지 기다렸다가.. 업데이트 하세요. 


곧 4. 대의 버전이 나올텐데.. 그때는 지금보다 더 많은게 변화되어서 나올꺼라 생각이 됩니다. 

그럼... 이번보다 더 힘든 업데이트가 되겠지요...


그때는 지금처럼 하지 마시고.. 천천히.. 상황 잘 봤다가 하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오늘도 주저리 주저리.. .워드프레스 테마 사용자  잔머리 였습니다. ^^;





Posted by 잔머리
이전버튼 1 이전버튼

블로그 이미지
잔머리를 굴려... 큰머리로.. 작은게 모여 큰것을 이루듯.. 우리의 작은 지식이 모여 큰 지식이 되기르_)*(_
잔머리

태그목록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1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