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익스플로러 때문에 정말 짜증납니다. 

웹표준을 지켜 제작된 워드프레스 테마들이 익스플로러만 만나면.. 

깨지는 현상이 발생을 하는데.. 이거 문제입니다.. 


오늘도 워드프레스 도움을 요청하는 메일을 한통받았습니다. 


메일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일 내용----------------------------------------------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하고있는 생 초보입니다 ㅜㅜ

이래저래 책과 웹서핑을 동원하여 반정도는 왔는데요

여기서 문제가 제가 크롬에서 작업을 했는데

익스플로러로 접속을하면 많이 깨지네요 ..

혹시 제가 구입한 테마가 지원이 안되나싶어 데모사이트를 들어가보니

익스에서도 아주 잘보이더라구요 제 버전은 익스8 이구요 흐윽..

<주소는 생략>

현재 작업중인 홈페이지입니다ㅎㅎ...

 

1월 초에는 꼭 오픈을 해야하는데 어디 물어볼사람도 없고

커뮤니티에 질문하면 답글도 다들 안달아주시고 ㅠ..ㅡ

포기하고있던 도중 잔머리님의 포스트를 보고 연락 드렸습니다

생초보를위해 한번만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당 새해복 많이받으셔요...



음.. 그래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크롬과 익스에서.. 익스에서돌아 가던데.. 음..


답변메일로 아래와 같이 메일을 보냈지요..




--------------------------------------------------------------------------


안녕하세요 잔머리입니다.


제가 볼때는 잘 나오는데요.. 

익스에서 문제가 된다면...  익스플로러 호환성 문제인거 같습니다.

일단 익스8이라고 해도 브라우저 모드 말고 문서모드가 표준으로 잡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익스 호환성 문제가 있는데 , 아래의 태그는 문서모드를 최신 모드로 하는 겁니다.  

<head></head> 사이에 메타태그를 넣어서 잡는 방법을 써보시는 것이...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chrome=1" /> 


참고로  제블로그에 썼던 글입니다. 

 

http://janmori.tistory.com/entry/%EC%9D%B5%EC%8A%A4%ED%94%8C%EB%A1%9C%EB%9F%AC%EC%97%90%EC%84%9C-%EC%9B%8C%EB%93%9C%ED%94%84%EB%A0%88%EC%8A%A4-%EC%97%90%EB%9F%AC%EB%82%A0%EB%95%8C-%EC%93%B0%EB%8A%94-%EB%A9%94%ED%83%80%ED%83%9C%EA%B7%B8 

 

안녕히 계십시오. 


바로 메일이 왔습니다. ㅎㅎ


---------------------------메일내용 시작--------------------------------------------

어머... 진짜 감사드려요

방금 태그넣자마자 깨지지않고 보이네요 감사합니다 ㅜㅜ

---------------------------메일내용 끝--------------------------------------------




별거 아니지만 잔머리의 잔머리(팁)로 한사람의 고민이 해결 되었다니 기분좋습니다. 

 

아~~~ 익스플로러.. . 많은 사람들에게 문제를 안겨주는... 빨리 익스 9 이상을 쓰는 대한민국이 되길.. 바랍니다. 


알면 쉽고 모르면 고생하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


아는만큼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하세요.. 

이상 워드프레스 테마전문가를 목표로 열심히 살고 있는 잔머리(zerodal@naver.com) 이였습니다.


회사 워드프레스 제작은 셀럽워드프레스 ^^;




Posted by 잔머리

블로그 이미지
잔머리를 굴려... 큰머리로.. 작은게 모여 큰것을 이루듯.. 우리의 작은 지식이 모여 큰 지식이 되기르_)*(_
잔머리

태그목록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