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호스팅 많이 사용해 봤지만. 처음으로 아마존 웹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이 있으셔서, 파악하고 있느라 지금 죽을 맛입니다.

일단 처음 설치는 그나마 쉽습니다. 하지만 해보니까 쉬운거지.. 아무리 봐도.. 정신 없습니다.

역시 우리나라 정서와 맞지 않는 호스팅 체계더라고요.. 왜 이리 힘들던지.쩝.

일단 워드프레스 설치까지는 해보고 나니까 어렵지 않은데 까다롭네요..


결국은 워드프레스 설치하고  테마 설치하고.. 테마옵션에서 손을 보려는 순간.... 테마의 css 의 권한이 644나 777 이 아니라고 나옵니다. 

아!!  ftp 접속.. 오른쪽 마우스 누르고 권한설정.. 에서 바꿔야지.

여기부터 맨붕입니다.

 ftp 접속하는게 국내호스팅과 다릅니다. 

왜 이리 힘든지.. 키값이 뭔지.. 어쩌구 저쩌구... 아~~~~~~~~~~ 미칩니다. 

 

결국  반나절 만에 ftp 접속 성공해서 권한 수정 해줬습니다.


일단  워드프레스 설치 테마설치 , 테마세팅까지 했는데, 걱정꺼리가 또 남았습니다. 


앞으로  도메인 어떻게 연결하는지 입니다. 다른 호스팅은 네임 서버에 주소만 바꿔주면 되는데, 찾아보니 aws는 좀 다르게 하는거 같더라고요... 웹에서 안되면 안되는데..... 


또 시간 잡아 먹게 생겼네요... 새로운 것들,  배워야 할게 많습니다.


점점 워드프레스 사용자에서 서버쪽까지 들어가 설정을 해야되는 잔머리가 되는 거 같습니다. 


아~~~~~ 머리야..


AWS 때문에 고생하시는분들..... 좀만 힘내세요.. 하다보면.. 결국은 해결 됩니다.


저도 많이는 모르지만 문의주시면 아는데 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잊지 않기 위해 포스팅을 해야되는데.. 게을러서. .걍 설치해본 경험담만 쓰네요..


나중에 시간되면 쉽게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잔머리의 일상이 였습니다. 

Posted by 잔머리

블로그 이미지
잔머리를 굴려... 큰머리로.. 작은게 모여 큰것을 이루듯.. 우리의 작은 지식이 모여 큰 지식이 되기르_)*(_
잔머리

태그목록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