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버너 RSS 등록하기

이제 블로그(워드프레스)를 시작했다면, 이곳 저곳에서 여러가지 팁에 관한 정보를 얻게 될 것이고 자기에게 적합한 팁은 적용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근데 그런게 너무 많습니다.. 뭔넘의 메타블로그들이 그리 많고 등록해야될 rss 가 이리 많은지... 쩝. 

하지만 많은 유용한 아이템 중에서 이제는 필수 아이템으로 굳히게 된 피드버너에 관해 간략한 설명과 가입을 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해 보고자 한다


피드버너란?? 

피드 버너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RSS 주소 대행 서비스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서 글을 발행하면 구독자에게 RSS를 통해 뿌려지게 되는데 이걸 직접적으로 보내지 않고 피드버너를 통해 전달을 하게 됩니다.   

이로써 얻게 되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트래픽 부담을 덜어주고( 티스토리는 트래픽 걱정을 안 해도 되니 해당사항이 없지만 설치형 블로그(예: 워드프레스,XE 등)를 쓸 경우엔 중요한 요소임) 

2. 구독자 수를 대강이나마 파악할 수 있답니다.

3.  반영구적인 피드 주소를 제공함으로써 고유의 피드 주소가 바뀌어도 구독자들이 글을 구독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네요.
 웹에 존재하는 모든 RSS 주소를 피드버너에서 새로운 주소로 바꾸어주는 방식이라는데요.
 (예 :aaa.mysite.com/rss 라는 RSS 주소를 feedburner.com/mysite/rss 형태로 바꾸어 준답니다..)

위의 3가지가 가장 큰 이점이랍니다.

그럼 피드버너에 가입을 해보겠습니다. 

http://www.feedburner.com/ 이곳이 피드버너 사이트입니다.  현재는 구글에서 피드버너를 인수하여 구글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구글 아이디가 있다면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됩니다.(없다면 구글 아이디를 하나 만드시길)


아래 빈칸에 블로그 주소를 넣습니다.(지금은 (주)MDS 라고 예전에 등록된 한사이트가 더있지만 신경쓰지 마시길)


블로그 제목을  읽어오고 피드 주소를 주네요



그다음 NEXT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걍 끝.!! 쉽습니다.



등록을 하는 여기까지 어렵지 않습니다. 등록후 활용은 다음은 담에 공부해서 올리죠.. ^^;

더운날씨, 비가 오락가락하는 일요일 이상 잔머리였습니다.



Posted by 잔머리

블로그 이미지
잔머리를 굴려... 큰머리로.. 작은게 모여 큰것을 이루듯.. 우리의 작은 지식이 모여 큰 지식이 되기르_)*(_
잔머리

태그목록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