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에서 자동설치하면 wp서브디렉토리에 설치됩니다. 

이를 메인도메인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브라우저에서 접속하는 블로그 주소(Site Address)는 호스팅에 설치한 워드프레스의 주소와 동일합니다. 그런데, WordPress는 계정의 하위 디렉토리에 설치하고, 브라우저에서는 메인 도메인 주소로 접속이 되게 하려면 약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ftp로 접속해서 파일 업다운정도는 하실줄 아시겠죠^^:)


  • 1. 알림판(Dashboard)의 ‘Settings>General’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항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WordPress Address’에 워드프레스가 실제로 설치된(또는 설치될) 계정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Site Address’에는 브라우저로 접속할 주소를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한 후에 로그아웃 합니다. 주소의 맨 마지막에 슬래시는 ‘/’ 붙이지 않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주소와 블로그 주소


2. 파일질라와 같은 ftp 프로그램으로 계정에 접속한 후에 이동할 하위 디렉토리를 만들고, 루트 디렉토리에 있는 WP 파일들을 모두(.htaccess 파일이 있다면 같이) 하위 디렉토리로 옮깁니다.

참고 : .htaccess 파일은 custom permalink를 설정한 경우에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파일입니다. 따라서 permalink setting을 변경없이 기본 설정으로 사용한 경우에는 .htaccess 파일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htaccess 파일은 호스팅 업체에 따라 숨김화일로 설정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ftp 프로그램에 따라 다른데, 파일질라의 경우에는 상단의 ‘Server’메뉴에서 ‘Force showing hidden files’을 선택하면 숨김파일을 볼 수가 있습니다.


3. 서브 디렉토리에 있는 WP 파일들 중에 메인 index.php 파일을 루트 디렉토리로 복사합니다.( .htaccess화일이 있다면 같이 복사합니다)


4. 루트 디렉토리로 복사한 index.php 파일을 열어서 require(‘./wp-blog-header.php’); 부분을 계정의 경로에 맞게 바꿉니다. – 예를 들어 하위 디렉토리가 루트 디렉토리 밑에 ‘blog’ 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다면 require(‘./blog/wp-blog-header.php’);로 바꿔주면 됩니다.


5. 여기까지가 설정과정이며, 관리자 접속 주소는, 서브 디렉토리 이름이 blog 라면 http://wordpressblog.co.kr/blog/wp-admin/ 또는 wordpressblog.co.kr/blog/wp-login.php로 바뀌게 됩니다. 브라우저에 메인 도메인 주소로 접속해서 워드프레스 블로그 주소 변경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면 마무리!!


이상 서브디렉토리에 설치된 워드프레스의 블로그 주소를 메인 도메인으로 변경하는 방법이였습니다. 

Posted by 잔머리

블로그 이미지
잔머리를 굴려... 큰머리로.. 작은게 모여 큰것을 이루듯.. 우리의 작은 지식이 모여 큰 지식이 되기르_)*(_
잔머리

태그목록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