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제 옆의 설계사님의 휴대폰은 갤럭시 6가 먹통이 되었네요..

전화하다가 갑자기... 

전화로 영업하는 보험 설계사의 전화는 총과 같은것인데.. 갤럭시6가 먹통이 되어 당황해 하시네요.

저에게 sos!!

저도 당황.. 일체형이니... 당황..

하지만 블로그 검색 등을 해서.. 찾아보니, 볼륨 하단키와 전원키를 동시에 7초간 눌러주니...

재부팅 들어갑니다.

알면 쉬운데 갑자기 생긴 일이라 당황스러웠습니다.


갤럭시6는 일체형이라 먹통시에는 밧데리 착탈이 아닌 볼륨하단+ 전원키... 이건 알아야될듯... 

Posted by 잔머리

보장성 보험 상품가입시 우선순위 알아보시당... 


보장성보험 가입시 먼저 염두해야 할 사항은 가입한 보험이 1. 갱신형 상품인지 2. 비갱신형 상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1. 갱신형 상품은 현재의 보험료는 저렴할 수 있으나 갱신시점에 가입자가 생각한 것 보다  훨씬 많은 보험료가 올라 간다면, 보험을 계속 유지 할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가입자의 경력 및 직업의 특성상 현재의 수입은 적으나 앞으로 수입이 충분히 생길 것을 예상한다면, 갱신형 상품의 보험이 비갱신형 상품보다 더 효율적일 수 도 있습니다.


<- 적은 보험료로 큰 보장을 받는 순수 보장성일 경우와 보험료 상승이 낮은 담보(질병사망 등)들은 보험료를 낮추는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즉 저렴한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가입자의 금융환경에 따라 갱신형 상품 또는 비갱신형 상품을 골라서 가입하면 됩니다. 


하지만  암보험이나 2대질병(뇌졸중, 급성심근경색)처럼 갱신 시 보험료가 큰 폭으로 상승하는 상품은 가능하면 비갱신형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가입자에게 유리합니다.


보험 알면 보다 효율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데, 몰라서 무조건 갱신형이나 무조건 정액형 비갱신 상품을 가입하지 마시고 전문 설계사에게 문의하여 효율적인 보험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Posted by 잔머리

여러분들 보험 많이 가입하셨죠? 

그런데 보험금을 청구 못해 못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험금 청구권 소멸 시효에 대해 알아 봅시다. 

보험금 청구에 관해서는 상법 제 622조가 아래와 같이 개정이 되면서 2년에서 3년간으로 늘어 났습니다. 



상법 제662조(소멸시효) 
일부개정 2014.05.20 [법률 제12591호, 시행 2014.05.20] 법무부 
보험금청구권은 3년간, 보험료 또는 적립금의 반환청구권은 3년간, 보험료청구권은 2년간 행사하지 아니하면 시효의 완성으로 소멸한다. [전문개정 2014.3.11] 

 ◎부칙 
●제1조(시행일) 이법은 공포후 1년이 경과한 날로부터 시행한다.(2015.03.12) 
●제2조(적용례) 이법은 이법 시행후에 체결된 보험계약부터 적용한다. 
●제2조 4항 제662조의 개정규정은 구 계약의 청구권이 이법 시행일 이후에 발생한 경우에도 적용한다.




위의 내용을 정리하면 2015년3월12 부터 체결된 보험계약은 보험금 청구권이 과거 2년에서 3년으로 늘어 나고, 시행이전 계약이라 할지라도 2015년3월12일 이후에 발생되는 보험금발생사유는 개정 후 소멸시효를 적용합니다. 

그러나 2015년 3월12일 이전에 보험금 발생사유가 발생하였다면, 2015년 3월 12일 이후에 보험금 청구시 2년의 청구기간이 그대로 적용되어 다소 분쟁의 소지가 있긴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모르면 넘어가는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다시한번 어떤 보험을 들었는지, 각 보험이 보장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해보고 보험금을 청구 하실게 있으시면 바로 청구하세요.

오늘도 간단한 보험상식을 알려드린 kb손해보험 성북지점 조영달 LC 입니다. 


Posted by 잔머리

얼마전 누나가 매형이름으로 자동차 보험을 가입을 했습니다.


그때 앞에 계신 LC께서 종피보험자라는 것이 있으니, 가입을 하라고 하더라고요.. .


그래서 종피보험자? 그게 뭔데요? 라고 물으니, 아래와 같이 이야기 해주시네요.. 




자동차보험에서 종피보험자란 쉽게 이야기해서 실제로 자동차를 운전함에도 불구하고 자동차를 소유자가 아닌 사람은 자동차보험가입경력을 인정받지 못하는 것을 구제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면 자동차보험료를 구성하는 요소에서는 자동차보험가입경력요율이란 것이 있습니다.




자동차보험가입경력이 있으면 일정정도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제도지요


기존에는 자동차보험 가입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사람은 기명피보험자만 인정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기명피보험자란 자동차보험증권에 기재되어 있는 사람으로 통상 차량소유자만이 기명피보험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실제로 자동차를 운전함에도 불구하고 자동차를 소유자가 아닌 사람은 자동차보험가입경력을 인정받지 못해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때 신규경력으로 인정받는 불합리한 점이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점을 개선해서 만든 제도가 <종피보험자>라는 제도입니다.


그래서 매형의 이름으로 되어 있는 보험이 부부한정이라 누나의 이름을 종피보험자로 넣었습니다.


비용은 추가 되는 것은 없더라고요... 





그렇다고 하면 종피보험자 인정범위가 어떻게 될까요? 


종피보험자로 등록할 수 있는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운전범위에 따라 등록할 수 있는 사람이 다릅니다.


그리고 종피보험자를 등록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종목은 개인용자동보험 그리고 개인소유 업무용자동차보험에 한 합니다.


특약종류 

인정범위(다음종피보험자중 1인만선정) 

 누구나운전

가족중1인 

 기명1인

선정불가능 

지정1인 

지정1인 

부부한정 

배우자 

가족한정 

가족중1인 

가족+형제자매운전 

가족또는 형제자매 

기명피보험자+지정1인 

지정1인 

부부한정+1인지정 

배우자 또는 지정1인 

가족+지정1인 

가족 또는 지정1인 


자동차보험.. .알면 알수록 알아야 할게 많네요.. 자동차 보험에서 종피보험자 비용추가 되는 거 없으니, 동반 운전자가 있으시다면 종피보험자 추가를 해주시는 현명한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잔머리

오늘은 안방학동에 업무가 있어 방문을 했는데. .점심때가 살짝 지났습니다.


안방학동 도깨비 시장내에 있는 홍두깨손칼국수집에 갔지요.. ^^; 



가격 참 착합니다. 손칼국수, 손수제비 3000원, 칼제비 3500원 




저와 제 친구는 손칼국수, 손칼제비를 시켰습니다. 모든 음식값은 선불이더군요.. 6500원 선불!!

칼국수와 칼제비가 주문이 들어가고 반찬은 맛있어 보이는 김치하나!! 

칼국수 수제비는 역시 김치맛이지요.. 



위는 칼제비 아래는 칼국수 ㅎㅎ




어제 술을 한잔 했는데 시원한 국물이 해장이 되더라고요.. ^^;


오늘도 바닥이 보이도록 뚝딱!! 한그릇 해치웠습니다.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입맛없고 간단하게 먹고 싶을때 참 좋을 듯 싶습니다. 

담에 또 업무적으로 갈일이 있다면 또 한번 들러서 맛나게 먹고 싶네요.. 

도깨비 시장내에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을꺼예요.. 약도는 생략!!


보험영업상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먹어 본것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




Posted by 잔머리


보험설계사라는 직업상 고객을 만나기 위해 많은 곳을 다닙니다. 

어제 점심은 몸보양을 위해 도가니탕!! 으로 선택!!

광운대역 2번출구쪽의 명장알도가니탕에 가게 되었습니다. 

오늘 상담받으신 고객이 추천하는 맛집이라 믿고 가보았지요... 명장 알 도가니!!

약간 골목진 곳에 있는 명장알도가니!! 



점심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사람이 없네요.. 오픈하신지 얼마 안되어서 내부는 깔끔하네요 



명장알도가니 라는 상호이니.. .도가니탕을 먹어 봐야겠지요... 도가니탕을 시켰습니다.



도가니탕을 기다리는 동안 도가니의 효능을 보고 있는데, 계란후라이를 주시네요.. 맛있게.. 호로록!!!





이제 도가니탕이 나오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반찬부터 세팅.. 김치, 깍두기, 간장양파!! 



도가니 탕이 나왔습니다. 우하하~~ 저는 도가니탕에 파를 왕창 넣어서 먹습니다. ^^



전날 들어온 도가니를 푹 고아서 만드셨다고 하네요... 갓지은 쌀밥과 함께... 나온 도가니탕


제 덩치를 보신 사장님이 밥은 맘껏 먹어도 더 주신다고, 광운대 학생들 배부르게 먹으라고 밥은 프리라고 하네요... 

맘에 듭니다. 밥프리!!! 단 수육먹고 공기밥 시키면.. 1000원!!!  



간을 해야겠지요.. 소금도 구운 소금이네요.. 건강을 생각해서 구운 소금을 준비하셨답니다.



도가니 먹어 봅니다. 쫄깃... 음..~~~ 좋다... 




양념장에 도가니 찍어 먹습니다. ㅋㅋ 고추가 들어 있어 매콤한게 좋습니다. 




먹다 보니. .밥을 두공기나 먹었네요 국물도 싹~~~ 맛나게 비우는 센스!! 

참 맛있게.. 든든하게 먹었네요... ^^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ㅎㅎ)



식사후 마무리는 ㅋㅋ 역시 커피.. .커피는 셀프네요... ^^ 


명장 알 도가니에서 점심 든든하게 먹고 다른 고객을 만나기 위해 이동했습니다. 

혹시 모임같은거 때문에 예약문의를 하니 별실이 있어 조용히 모임을 할 수 있답니다.  


광운대역에서 모임시 명장알도가니탕!!강추드립니다. 




월계동 379-28


Posted by 잔머리

오늘 제 사촌 동생이 졸음 운전으로 가드레일을 받는 사고가 났습니다.

차는 견적이 200만원 나왔는데.. 자동차 보험가입시 자차 필요없다고 우겨서 뺐었는데, 사고가 났네요..

역시 사고는 예측불가능합니다. 



일단 차는 그렇다 쳐도 어디 안 다쳤냐고 물어보니 가슴이 아프다고 합니다. 

병원을 가라고 했지요.. 하지만 병원 가는걸 꺼리더라고요..

그래서 자동차보험에서 자차는 빼도 자동차상해부상확장특약은 꼭 들으라고 했던 게 생각이 나서 병원 가라고 했습니다. 


자상(자동차상해부상확장)은 고객 부상 시 고객이 치료받으시는 치료비용 한도내 무제한,

단독사고인 경우지만 본인보험사에서본인에게 휴업손해 등 개인합의를봐드리는 것이 자상부상확장특약입니다. 


제 사촌동생 자차를 들지 않아... 후회하네요.. 보험은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하는 것인데.. 사고 안 난다고 큰소리 치던 사촌동생 후회 하네요.. 하지만 치료를 받을수 있는 자상을 들어 놓아서 일단 아픈것은 치료 받을수 있게 되어 참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사고 나고가나니, 사촌동생을 생각해서 우겨서 자상을 들게했던 것이 참 잘한 일이 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한테 보험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보험료는 싸지만 이번 사고처럼 단독 사고시에서는 보상을 거의 못받는 반쪽자리 보험이 될뻔 했습니다. 


자동차보험 1년에 한번씩 들지만 보험료만 생각하지 마시고 보상을 받을수 있게 설계를 하기위해  자신만의 전속보험설계사에게 문의하셔서 설명 듣고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osted by 잔머리
오늘 제 지인이 자동차 보험 가입을 위해 저에게 문의를 했습니다. 
어제가 자동차보험 만기이였다고 하더군요. 

 다이렉트 보험이였는데, 어제 마감일이 되어서야 연락을 했다고 하더군요... 이런... 

 부랴부랴 견적을 내어보니 왠열~~~ 다이렉트 보험보다 저렴하게 가입설계가 되더라고요.. 우하하하~~~~ 
하지만 자동차보험만기가 하루 넘어갔으니 과태료는 내야겠지요.. 

그럼 자동차보험 의무보험 미가입시 과태료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자동차보험의 의무보험 미가입시 과태료는

자동차 보험에서 의무보험란 차량의 소유주라면 법적으로 가입이 의무화 되어 있는 보험이며, 미가입시에는 관할 구청에서 과태료를 청구하게 됩니다. 비사업용(자가용) 의무보험 과태료는 미가입 기간이 10일 이내라면 15,000원, 10일 초과 매 1일당 6,000원이 추가되어 최고 한도 900,000원이 부과됩니다. 사업용(영업용) 의무보험 과태료는 미가입 기간이 10일 이내라면 65,000원, 10일 초과 매 1일당 18,000원이 추가되어 최고 한도 2,300,000원이 부과됩니다.

구분 

10일이내 

10일 초과 

최고한도 

 비사업용

15,000원 

6,000원/일  

900,000원 

사업용(영업용) 

65,000원 

18,000원/일 

2,300,000원


차량운행을 안하더라도 의무보험인 책임보험(대임배상I)과 대물배상 1천만원은 반드시 가입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제 지인은 법인이라.. 하루 65,000원의 과태료를 납입해야겠네요.. 

미리미리 챙겨주는 나만의 보험설계사를 두는 것도 현명한 선택인거 같습니다. 


자동차보험 견적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KB손해보험 조영달 LC 최선을 다하겠습니당... 


KB손해보험 조영달 LC



Posted by 잔머리
이전버튼 1 2 이전버튼

블로그 이미지
잔머리를 굴려... 큰머리로.. 작은게 모여 큰것을 이루듯.. 우리의 작은 지식이 모여 큰 지식이 되기르_)*(_
잔머리

태그목록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16.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