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핑을 하다 보면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어 보이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저는 소스보기해서 themes를 찾습니다. 그거보다 쉬운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홈페이지확인하기 위해서는 Is it WordPress? 사이트로 갑니다. 

http://www.isitwp.com/


아래 사이트 이미지보면.. 홈페이지주소(도메인) 넣는 칸 보이시죠? 거기에 홈페이지 주소를 넣습니다.(저는 제가 다니는 엠디솔루션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클릭~~!!!  그럼 아래에 Good news everyone, this website is on WordPress. 라고 나오네요... 워드프레스 사이트 맞습니다. 




이제 워드프레스인지 확인했으니,  그 홈페이지의 테마가 궁금할때 역시 소스보기로 가능하지만,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테마와 플러그인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http://whatwpthemeisthat.com/



보시면 도메인 또는 URL을 넣으라고 합니다. 입력합니다.그리고 클릭~~~~

저는 제가 다니는 회사 제가 구축한 (주)엠디솔루션의 페이지를 검색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된 테마와 플러그인이 뜨네요.. 

역시 워드프레스 오픈 소스라 다 공개가 되는군요.. ^^;


워드프레스가 우리나라에서 쉽게 쓸수 있는 그 날까지 테마 분석하고 설명하고, 문의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

이상 잔머리(네이버 워드프레스카페  아이디: 인생은복불복) 이였습니다.  ^^;  



Posted by 잔머리

블로그 이미지
잔머리를 굴려... 큰머리로.. 작은게 모여 큰것을 이루듯.. 우리의 작은 지식이 모여 큰 지식이 되기르_)*(_
잔머리

태그목록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